전국 리포터
공연영상 분류

IDO월드커플댄스 챔피언쉽 (이태리 토리노) 관람 후기 1일째.. 키즈,쥬니어 샤인종목 경연

컨텐츠 정보

본문

국제댄스연맹 IDO월드커플댄스챔피언쉽이 이태리 토리오 플라스포츠경기장에서 지난 11월4일부터 8일까지 열렸습니다. 

살사,메렝게, 바차타,샤인,Rueda,라틴쇼,캐러비언쇼종목과 그리고 탱고,West Coast Swing, Disco Hustle/Fox/Swing에 키즈,쥬니어,청년부,장년부로 열리더군요.

 

참가 댄서만 1천명은 넘다보니..

경기는 아침 8시부터 시작해서 쉬는시간없이 저녁 11시까지 4일간 계속열립니다. 

참고로 IDO월드커플댄스챔피언쉽을 한국에 유치확정, 2016년 한국 개최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각 선수들은 번호표를 부착하고 전체가 나와서  홀에서 나와서 10명의 심사위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샤인을 보여줍니다. 

이런 과정을 3번을 합니다. 

 

경기방식을 동영상으로 안내해볼께요. 

 

예선전에서 그룹으로 나와서 평가를 받아 준결선에 진출한 댄서들만 다시 한명씩 나와서 개인평가를 받습니다. 

아무래도 각 종목당 참가수가 너무 많다보니 전체로 경연을 펼치고 잘하는 댄서들만 선발 결선에 올려보내고 결선에 진출한 댄서들에게는 개인적인 경연을 펼치도록 하여 평가하여 순위를 가리는 방식입니다.

선수들의 기량이 너무 뛰어나다 보니 그많은 댄서들중에 예선을 통과하는 댄서를 뽑는다는 것 조차도 쉬운일이 아닌듯 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